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 다크나이트 영화소개 영화줄거리 평가 히스레저 유작

by jflowergetit 2023. 3. 24.
반응형

1. 영화소개

배트맨 트릴로지 2번째 작품으로 크르스토퍼 놀란의 최고의 영화중 하나로 불리우며 슈퍼히어로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배트맨 다크 나이트는 크리스찬 베일과 유작이 되버린 역대급 빌런 히스레저의 마지막 작품으로 세간의 화제를 더 모은 작품입니다. 영화 자체도 너무나 뛰어난데 히스레저의 역할몰입과 관련된 이유로 결국 목숨을 잃게 된 그가 연기한 조커는 역대 최고의 악당으로 불리우며 영화관계자들과 팬들에 가슴을 뜨겁게 만들었습니다. 2008년 8월에 개봉한 이 영화는 152분의 러닝타임의 영화이며 15세 이상 관람가 등급을 받았으며 국내에선 420만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했습니다. 1억 8,500만 달러의 제작비로 월드박스오피스 10억달러 이상을 벌어 들인 범죄 액션 슈퍼히어로 영화입니다. 

 

2. 영화줄거리

대낮에 마스크를 쓴 강도단이 은행을 텁니다. 은행지점장은 이 사태를 지켜보다 샷건을 꺼내 강도를 죽이지만 결국 탄약이 떨어져 쓰러지게 됩니다. 돈을 담아 온 강도를 한 강도가 총으로 쏴 죽이고 남은 강도들도 서로가 서를 죽아라는 명령을 받았기에 망설이고 있는 찰나에 은행을 뚫고 난입한 버스에 나머지 강도가 버스에 치여 죽고 마지막 생존한 강도는 마스크를 벗고 자신이 조커 (히스레저)임을 보여줍니다. 그리곤 버스에 돈을 실고 유유히 탈주에 성공합니다. 같은날 밤 한 건물의 타워 주차장에서 갱들간의 마약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었는데 배트맨을 자칭한 민병대가 이곳을 급습합니다. 하지만 갱단의 총격전으로 민병대는 위기에 처하게 된 그때 진짜 배트맨 (크리스찬베일)이 나타나 민병대를 구해주고 갱단들을 체포하게 된다. 배트맨의 의도와는 다르게 고담시는 악에 맞서 희망을 주려는 의도가 이제는 점점 폭력 대 폭력으로 맞서 가는 상황에 고민을 하던중 소꿉친구이자 남다른 애정을 갖고있는 레이첼의 연인인 고담시의 지방검사 하비덴트를 고담시의 새로운 희망으로 그를 지켜보게 됩니다. 그는 법의 질서 안에서 선으로 악을 물리치는 점에서 많은 이들의 지지를 받게되고 경찰서장인 고든을 돕는 배트맨과 함께 고담시의 부패를 하나씩 척결해 나아갑니다. 한편 브루스웨인은 라우라는 금융업자와 계약을 맺는데 이는 마피아들의 돈세탁업자였고 이를 더 알아보기 위해 사실은 일부러 계약을 맺은것이었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된 고든은 급습을 하지만 이를 눈치챈 라우라는 돈을 홍콩으로 빼돌리고 본인도 홍콩으로 넘어간 후 였습니다. 정작 우리의 적은 하비덴트가 아니라 배트맨이라고 떠들며 날뛰고 있는 조커를 못마땅히 여긴 마피아 보스 갬볼은 조커를 죽이라는 명령을 내리고 조커는 마피아 갱들 사이에 시체로 배달되어 갬볼앞에 놓이지만 사실 조커는 위장하여 그 조직원을 통째로 삼킬 계획을 꾸미고 있었다. 갑자기 누워있떤 조커는 벌떡 일어나 갬볼입에 칼을 넣으며 자신의 찢어진 입가의 상처에 대한 기원을 알려주고나서 그를 죽이고 나머지 조직원들을 정리하게 됩니다. 배트맨은 라우라 체포를 위해 알리바이를 만들고 홍콩으로 떠나 가뿐히 그를 다시 고담으로 데리고 오게 됩니다. 그리고 배트맨은 그를 경찰서 앞에 친절히 모셔놓고 가기까지 하는 여유를 보입니다. 결국 이 사건으로 조커가 내뱉었던 우리의 적은 배트맨이라는 사실에 의견이 일치 된 마피아 갱들은 조커와 연합하게 되고 조커는 협박영상을 만들고 그는 배트맨의 진짜 정체를 밝히지 않으면 본인이 지명한 유명인사들을 하루에 한명씩 처단하겠다는 선언과 함께 실제로 일들이 벌어지게 됩니다. 브루스웨인이 하비를 위한 자선파티를 열게되는데 그때 조커가 하비를 죽이러 나타난것을 알고 그를 숨기고 위험에 처한 레이첼도 구하지만 조커를 잡는데엔 실패하게 됩니다. 얼마뒤 경찰청장의 장례식때 조커의 무리는 몰래 경찰로 잠입하여 시장을 죽이려는 계획을 꾸몄지만 고든이 이를 눈치채고 대신 총에 맞아 시장은 다행이 목숨을 건지게 됩니다. 점점 과열되는 상황에 브루스웨인은 자신이 배트맨이라는 사실 밝히려고 하비의 기자회견장을 찾습니다. 하지만 하비덴트는 본인이 배트맨이라 고백하고 체포를 당하게 됩니다. 체포되어 이동중인 하비를 끝까지 추격하여 그를 죽이려는 조커일당과 배트맨의 끈질긴 추격적과 사투가 벌어지고 위기의 순간에 고든이 나타나 조커를 체포하게 됩니다. 조커는 체포되어 배트맨의 심문을 받게 되는데 하비와 레이첼은 서로 각각 다른장소에 납치되어 있고 폭파시간은 다가오고 오직 한 사람만 구할수 있게 되는 상황에 놓입니다. 결국 위치를 알게 찾아간 곳은 레이첼이 아닌 하비였고 레이첼은 죽고 하비는 폭발로 인해 얼굴과 몸 절반이 화상으로 망가지게 되고 상황은 점점 조커가 원하는 방향으로 흘러가게 됩니다.

 

3. 평가 히스레저 유작

마지막 엔딩장면은 언제봐도 명장면입니다. 길고 긴 터널을 베트포드를 타고 멀리 보이는 빛을 향해 달려가며 어둠의 기사란 말과 함께 질주하는 영화 다크나이트는 슈퍼히어로 장르의 새로운 지평을 연 최고의 히어로 무비라 감히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조커와 배트맨의 싸움은 비단 육체적 액션과 대결뿐만이 아닌 서로가 생각하는 진정한 평화와 선 그리고 악에 대한 철학적 대결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조커의 대사들이 마냥 빌런의 대사로만 들리지 않고 묘한 설득력을 지니고 있는 이유가 그 때문이라 할수있겠습니다. 히스레저의 마지막 작품이라 더욱 레전드가 되어버린 영화 다크나이트는 다시 봐도 너무나 새롭게 느껴지는 이 시대 최고의 슈퍼히어로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영화다크나이트 #다크나이트 #크리스토퍼놀란 #슈퍼히어로 #슈퍼히어로무비 #크리스찬베일 #히스레저 #유작 #영화추천 #영화리뷰

#영화소개 #최고의영화 #강력추천 #범죄 #액션 #트릴로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