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영화소개
2002년에 개봉한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는 거장 스티븐 스필버그의 SF 장편 영화 입니다. 원작은 필립K.딕의 소설 "마이너리티 리포트"
기반으로 재구성 되었습니다. 제작은 제럴드R 몰른. 보니 커티스. 월터 F 파키스. 얀 드봉이 맡았습니다. 출연진은 톰 크루즈를 비롯하여
콜린 패럴. 사만다 모튼. 막스 폰 시도우. 캐서린 모리스. 마이클 딕맨. 매튜 딕맨. 다니엘 런던 등의 배우가 열연을 하였습니다. 미국에서 먼저
2002년 6월21일에 개봉을 하였고 한달 뒤인 2002년 7월26일에 드디어 한국에서 개봉을 했습니다. 무엇보다 지금 봐도 전혀 어색하지 않는 탄탄한 이야기 구조와 그래픽 그리고 배우들의 열연으로 2023년의 영화를 방불케 합니다. 러닝타임은 145분이며 수입사와 배급사는 20세기 폭스 코리아가 수입과 배급을 맡았습니다. 2054년 워싱턴에 범죄가 일어나기 전 범죄를 예측하는 예언자들의 메세지를 통해 범죄자를 미리 처단하는 최첨단 치안 시스템 프리크라임을 배경으로 이 프리크라임의 팀장인 존 앤더튼(톰크루즈)은 천부적인 감각과 노력으로 프리크라임 내에서 능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가 이렇게 노력하는 이유는 6년전 자신의 아들을 잃은 기억을 다른사람에게만은 물려주고 싶지 않아서 입니다. 한편 연방정보국에서 파견된 대니 위트워(콜린 패럴)는 사사건건 존 앤더튼과 대치를 하게 되고 존 앤더튼은 그 가운데 뜻밖의 사건에 마주하게 되어 대니 위트워와 프리크라임의 추격을 받게 됩니다. 과연 존 앤더튼은 이 위기를 무사히 넘기고 프리크라임을 지킬수 있을지 영화의 줄거리를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영화줄거리
(스포일러 있습니다)
영화의 시작은 서기 2054년. 아내의 불륜현장을 목격한 어느 평범한 가정집의 남편이 아내를 가위로 우발적 살인은 한다는 예언자의 예지로 시작이 됩니다. 존 앤더튼은 프리크라임의 리더로 출근을 하자마자 체포팀과 함께 냉철한 판단력으로 살인 직전 범인을 체포하는데 성공을 합니다. 체포 후에 프리크라임 전국화 투표에 앞서 이를 감시하러 나온 법무부의 위트워가 존에게 찾아와 프리크라임의 오류를 지적하며 당분간 프리크라임을 주시하며 감시하겠다고 앤더튼과 불편한 합숙이 시작됩니다. 예언자는 세명이 있고 예언자가 누워있는 공간을 템플이라고 부르고 있는 가운데 앤더튼이 위트워에게 간략한 예지의 프로세스를 설명을 합니다. 세명의 예언이 일치하게 되면 머조리티 리포트로 올려지고 셋의 의견이 분분하여 버려지는 다른하나를 마이너리티 리포트라 합니다. 설명이 끝나고 모두가 나가고 예언자 세명이 템플이라는 방에 누워있으면서 잠들어 있는 그 공간에 앤더튼 혼자 예언자를 바라보고 있던 중 예언자중에서 가장 능력이 좋은 아가사가 갑자기 뛰어올라 앤더튼을 끌어안고 자신의 예지영상을 보여주게 됩니다. 그 영상엔 정체불명의 남성에게 호수에서 익사를 당할 뻔 한 어떤 여인의 영상이었습니다. 하지만 프리크라임의 예지때문에 다행이 남성은 체포가 되었고 그 여인의 행방은 묘연한 상태로 남아있었고 해당 리포트는 사라져있었습니다. 의구심과 궁금증이 남은 앤더튼은 보관실 관리자에게 털어서 먼지안나는 사람이 있냐며 그 영상을 복사하여 개인적으로 소지하게 됩니다. 밤에 조깅을 하며 남몰래 슬럼가의 마약상으로부터 마약을 구매하는 앤더튼은 "뉴로인" 이라는 이미 광범위하게 퍼져버린 마약에 중독되어 밤마다 복용을 하고 집으로 들어와 아이와 아내의 홀로그램 영상을 보며 행복했던 과거를 그리워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예지자들로부터 낯선 한 남자 "리오 크로우" 라는 사람이 우발적 살인이 아닌 계획살인을 한다는 예지영상이 올라와 앤더튼은 프리크라임으로 향햐여 범인을 색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결국 리오 크로우를 총으로 쏴죽인 범인이 그 누구도 아닌 존 앤더튼임을 예지영상을 통해 자신의 눈으로 확인하게 됩니다. 존은 이때부터 프리크라임을 빠져나와 자신의 누명을 벗기위해 불법으로 안구도 빼고 얼굴을 변형하는 주사도 맞고 갖은 수난과 고난과 고틍을 겪으며 예지자인 아가사와 함께 이 비밀을 파해쳐나갑니다. 예지영상에 봤던 그 살인현장으로 바람에 이끌리듯 도착한 앤더튼은 이 모든것이 자신을 범인으로 만드려는 누군가의 함정임을 깨닫지만 결국 프리크라임에 의해 체포를 당하고 맙니다. 하지만 현장에 도착한 위트워는 이 모든것이 조작되었다는것을 의심하고 프리크라임 국장을 의심하게 되는데 결국 국장에 의해 살해를 당합니다. 예지자들 역시 흩어져 있기에 이 살인은 영상으로 올라올수 없었습니다. 앤더튼의 아내가 찾아와 국장에에게 위로를 받고 있던중 얘기를 꺼내지도 않은 익사사건을 국장이 얘기를 하는 바람에 앤더튼의 아내는 이 모든것의 범인은 국장인것을 알아차리고 남편을 도와 진짜범인인 국장을 체포하게 되는데 국장은 스스로 자살을 선택합니다. 이 사건후 프리크라임은 폐지되었고 앤더튼과 그의 아내는 다시 함께 삶을 살아가고 예지자들 역시 평화로운 자신들만의 삶으로 돌아가 평범한 삶을 살게 됩니다.
3.평가 멋진톰형
네이버 영화 네티즌평점 10점 만점기준 9.23의 높은 평가를 얻었습니다. 유명 평론 사이트인 로튼 토마토에서도 좋은평가를 받았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도 톰크루즈를 사랑하게 되었던 첫번째 영화로써 정말 언제나 멋진 톰형이라고 영원히 외치고 싶습니다. 제75회 아카데미 시상식 음향편집상 후보에 오르기도 하였습니다. 이 영화는 전세계에서 358,372,9267 달러를 벌어들이며 흥행에 성공하고 한국에서도 관객수 3,360,000명이 관람했을 정도로 흥행을 일으켰습니다. 지금봐도 긴박감과 몰입도 그리고 영상미를 볼수있는 웰메이드 SF 범죄스릴러 영화의 교과서인 마이너리티 리포트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이너리티리포트 #스티븐스필버그 #SF영화 #액션 #스릴러 #범죄 #톰크루즈 #콜린패럴 #미래도시 #필립K딕 #영화추천
#대표영화 #흥행영화 #영화 #영화리뷰 #영화소개